서울시 누리집(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서울시 누리집(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설문기간
2025-12-02 ~ 2025-12-08
Q1.
[이용 관련 질문]
서울시 누리집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하루 1회 이상
주 1회 이상
월 1회 이상
연 1회 이상
Q2.
[이용 관련 질문]
서울시 누리집 방문 시 주로 어떤 경로를 이용하십니까?
인터넷(포털사이트) ‘서울시’ 키워드 검색
‘www.seoul.go.kr’ 서울시 누리집 주소(URL) 직접입력
관련 기관 누리집 방문 (산하기관, 서울도서관, 서울시 온라인여론조사 등)
메일로 발송되는 서울시 소식지(‘내 손안에 서울’ 등)에 포함된 서울시 누리집 링크
즐겨찾기 등록
기타(직접입력)
Q3.
[이용 관련 질문]
어떤 기기로 서울시 누리집에 접근하십니까?
PC(노트북, 데스크톱 등)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타(직접입력)
Q4.
[이용 목적 및 만족도]
서울시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 중 자주 이용하는 항목은 무엇입니까?(중복선택 가능)
민원신청(응답소 등 민원신청, 민원 서류 발급, 불편신고 등)
시민참여(정책제안, 칭찬합시다 등 시민게시판, 이벤트, 모집·신청 등 참여)
시정소식(입찰정보, 채용정보, 고시공고, 서울시보, 보도자료 등)
분야별정보(주택, 경제, 교통, 환경, 복지, 안전, 문화, 행정)
서울소개(직원검색, 서울상징, 시청안내, 관련 기관 검색 등)
생활소식(행사·축제, 시설·공연 등의 예약, 교육/강좌 수강 등)
서울시장 관련 정보
기타(직접입력)
Q5.
[이용 목적 및 만족도]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었습니까?
예
→ 7번으로 이동
아니오
→ 6번으로 이동
Q6.
[이용 목적 및 만족도]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
내용이 정확하지 않다
서비스를 처리하는 과정이 어렵다
민원처리 등 서비스가 늦거나 답변이 부실하다
정보제공 시기가 늦다
기타(직접입력)
Q7.
[이용 목적 및 만족도]
누리집 이용 시 필요한 자료를 찾는 주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메뉴 이용
메인 화면의 바로가기 아이콘, 배너 등 이용
통합검색 활용
누리집 지도(사이트맵) 이용
기타(직접입력)
Q8.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의 정보접근 용이성(디자인, 화면 구성 및 메뉴 사용의 편리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9.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의 이용 편리성(민원신청·신고, 이벤트 신청, 게시판 이용 시민참여 등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10.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의 정보 충실성(시민의 요구와 필요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11.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 업무 담당자의 신속한 대응(질의, 댓글 등에 대해 담당자가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12.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 활용의 명확성(원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찾을 수 있다)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13.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의 이해 편의성(누리집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이해하기 쉽다)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14.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의 안정성(오류나 장애가 발생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15.
[서비스 평가]
세부 평가를 통합하여 서울시 누리집 서비스 이용 전반에 대해 평가하신다면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잘 모르겠다
Q16.
[서비스 평가]
서울시 누리집을 이용해 보시고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된 사항을 선택해 주세요.
(중복선택 가능)
(디자인) 디자인, 폰트, 색 등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화면 및 메뉴구성) 원하는 정보 및 메뉴를 찾기가 어렵다.
(정보의 정확성) 잘못된 링크 및 원하는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불편하다.
(모바일) 모바일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고, 사용이 불편하다.
(서비스 이용) 처리하는 과정이 어렵고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
(이해 편의성) 누리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어가 생소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
(담당자의 신속한 대응) 답변이 너무 늦거나 부실하다.
기타(직접입력)
Q17.
[서비스 평가]
[개선의견]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하시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항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선택)
※ 별도 5명 선정(3만원 상당 상품권 제공)
18.
성별을 선택해 주세요.
남성
여성
19.
연령대를 입력해 주세요.
10대 미만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이상
20.
거주지를 선택해 주세요.
서울시
경기도
서울/경기도외 지역
21.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설문 이벤트 참여시 입력)
22.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설문 이벤트 참여시 입력)
010
011
016
018
019
-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내역 - 수집항목: 이름, 연락처 - 수집・이용 목적: 이벤트 진행 및 당첨자 안내 - 보존기간: 당첨자 발표 및 경품 전달 후 1개월 이내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설문참여 추첨 이벤트 서비스를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예
아니오
설문조사 참여에 동의합니다.
참여합니다